2010년 1월 14일

밸런스 오브 파워, 목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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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 소개

서문

Ⅰ. 게임과 실제 세계

      1. 게임과 시뮬레이션

      2. 지정학을 모델링하는 게임의 함축

      3. 사실주의와 학습

Ⅱ. 이 멋진 반란의 세계

      1. 반란의 구성요소

      2. 반란의 전개

      3. 초권력 국가의 역할

      4. "밸런스 오브 파워" 속의 반란

      가. 반란의 성적표 (1945년~1985년)

      나. 반란의 군사적 요인

      다. 20세기 이전의 반란

      라. 미국의 반란 (1765~83)

      마. 반란 수상식

Ⅲ. 쿠데타

      1. 폭력의 스펙트럼

      2. 쿠데타에 기여하는 요인

      3. 초권력 국가의 역할

      4. 쿠데타의 결과

      5. "밸런스 오브 파워" 속의 쿠데타

      가. 쿠데타의 성적표 (1948년~1977년)

      나. 쿠데타의 역사

      다. 1986년 2월, 필리핀 쿠데타

      라. 세계의 쿠데타

      마. 쿠데타에서 군대의 역할

      바. 네 개의 체계

Ⅳ. 핀란드화

Ⅴ. 위기

Ⅵ. 포함되지 않은 요인들

Ⅶ. "밸런스 오브 파워"의 전략

Ⅷ. "밸런스 오브 파워"는 어떻게 만들어 졌는가

부록: 게임플레이 기록

참고서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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